오늘은 코타키나발루에서 여행하는 꿀팁들에 대해서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코타키나발루는 많은 사람들이 인생에서 한번쯤은 가고싶은 여행지로 뽑는데요. 제대로 조사하지 않으면 답답하거나 불편한 일들이 많이 생길 수 있는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꼭 잘 조사해보시고 가는 것을 추천하고 오늘은 꼭 필요한 내용들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여행 꿀팁
1. 코타키나발루에서 사는 사람들은 삶 자체가 여유롭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여행 정보를 찾아보면 정말 많은 정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코타키나발루에 사는 사람들에 대한 내용들을 보면 사람들이 정말 여유롭고 느긋하다라는 말들을 정말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삶 자체가 쫓기는 듯한 느낌이 전혀 없이 살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고도 합니다. 한국에서 많은 사람들은 시간에 쫓기면서 살아가며 불안과 강박에 갇혀 사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 또한 그런 전형적인 한국사람인데 코타키나발루의 사람들은 이런 한국 사람들과는 거리가 멉니다.
그래도 여행을 가는 분들은 쫓기듯이 가고 싶은 분들은 없을 것입니다. 여행 자체의 여유를 즐기고 싶으실텐데 이런 목적에서 코타키나발루는 최적의 여행장소입니다. 그래서 여행을 가게되면 답답한 일들이 생기기는 하지만 그래도 조금 여유를 갖고 여유로운 마음으로 여행을 한다면 최고의 여행을 맞이하실 수 있습니다.
2. 코타키나발루 선셋은 탄중아루해변입니다.
코타키나발루 선셋은 봉가완 반딧불투어하며 많은 분들이 탄중아루해변에서 즐기곤 합니다. 하지만 코타키나발루의 선셋은 어디서나 보아도 이쁩니다. 우리나라의 선셋과는 다른 느낌으로 정말 많은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지 깨끗한 선셋을 보기 위해서는 생각보다 운이 좋아야합니다. 날씨가 좋은 날이 드물기 때문에 날씨를 꼭 파악하고 선셋을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많은 사람들이 말하길 구름없이 맑은 날씨보다는 비가 내렸다 그친 뒤의 선셋이 가장 아름답다고 합니다. 코타키나발루에 가게 되시면 꼭 이쁜 선셋을 바라보시길 바랍니다.
3. 반딧불투어때는 긴팔을 입어야합니다.
코타키나발루는 모기가 정말 많습니다. 그리고 모기가 우리나라와는 다르기 때문에 모기를 꼭 피하는 방법을 찾으셔야하는데 모기패치나 스프레이 등은 꼭 챙기셔야하고 추가로 긴팔을 입는 것을 추천합니다. 날씨 자체가 덥기 때문에 반팔이나 나시를 입는 것이 좋긴 하지만 민감하신 분들은 특히 긴팔을 추천합니다.
여기까지 제가 생각하는 코타키나발루에서 여행할때 꼭 필요한 정보입니다. 최근 전세계적인 위기를 겪어 해외여행을 하기 어렵긴 하지만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을 언젠가는 가겠다고 다짐하며 계획을 세우곤 합니다. 언젠가 가게될 여행을 생각하며 힐링도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또 말씀드리자면 코타키나발루는 답답한 상황이 많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꼭 많은 사전조사를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