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나트랑에서 여행할때 알아야하는 것들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비록 지금은 해외여행이 어려운 시기이기는 하지만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을 바라고 있고 또 계획을 세워서 나중에 가고자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꼭 치료제가 개발이 되고 좋은 시기가 되어 다시 해외여행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라며 나트랑에서 여행할 때 꼭 필요한 정보들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이중환전을 꼭 해야합니다.
나트랑에서는 기본적으로 베트남 화폐인 베트남 동이 사용되지만 쇼핑센터, 식당, 호텔, 여행사 등 여행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대부분의 곳에서는 달러도 받고 있습니다. 노점이나 일부 매장에서는 베트남 동만 받기도 하지만 한국에서 달러를 환전을 하고 필요한만큼 달러에서 동으로 이중 환전을 받고 나트랑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즉 달러 사용이 가능할때는 달러를 사용하고 최소한의 돈으로 베트남 동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나중에 다시 돈을 환전할때 더욱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2. 계산한때 조심하기
돈의 단위가 한국에서 비해 큰 베트남에서는 천의 자리 이하를 제외하고 금액을 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20000동을 200이라고 말을 하는데 만 단위가 익숙한 한국에서 온 여행객들은 200만동이라 착각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기존 가격보다 10배의 가격을 지불하는 경우도 꽤 많이 있다고 합니다. 이때 대부분의 경우에는 정직하게 돌려주는 경우가 없기 때문에 꼭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3. 택시탈때 조심하기
나트랑은 관광지로 발전되어있다보니 여행하기 굉장히 편리한 관광명소입니다. 하지만 택시탈때만큼은 꼭 주의해야합니다. 나트랑에서 여행다녀온 후기를 보면 요즘에도 택시비를 바가지 당하는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먼저 호객하는 임대택시보다는 회사 소속의 브랜드 택시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하고 그랩(Grab)을 이용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나트랑에서 많이 볼수 있는 택시 회사들
비나선(Vinasun) : 하얀색 택시
마이린(MaiLinh) : 초록색 택시
꿕테(Quoc Te) : 하늘색 택시
아시아(Aisa) : 노란색
4. 불교사원 문 닫는 날 - 음력1월과 15일입니다.
대부분 나트랑을 여행하시는 분들을 보면 명소를 방문 하기전에 휴일과 열고 닫는 시간 정도는 확인하지만 음력 달력까지는 확인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나트랑 대표명소인 롱선사의 경우 음력 1일과 15일 한달에 2번씩 문을 닫기 때문에 꼭 확인하시고 가시길 바랍니다.
5. 공휴일 미리 알고 가기
베트남의 공휴일에는 명소나 식당이 문을 닫는 일이 많고 숙소 가격도 많이 올라가기 때문에 여행을 가서 당황하게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휴일을 미리 파악하고 피해서 여행일정을 잡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표적인 배트남의 공휴일
1월 1일 : 새해(휴일 : 1일)
양력 1월 말이나 2월 중순 : 베트남의 음력설 텟응웬단(휴일 : 4일간)
음력 3월 10일 : 훙 브엉 제사일, 국가를 위한 목숨을 바친 이들을 기리기 위한 날(휴일 : 1일)
4월 30일 : 사이공 해방기념일(휴일 : 1일)
5월 1일 : 노동절(휴일 : 1일)
9월 2일 : 베트남 사회주의공화국 독립기념일(휴일 : 1일)
6. 베트남 음식을 접해보지 않았다면 '콤쪼라우텀'을 추천합니다.
입맛이 까다로운 분들은 여행에 가서 입맛이 맞지 않아 고생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베트남에는 취향이 갈리는 것으로 유명한 고수가 있습니다. 고수가 들어간 음식은 취향에 따라 크게 갈리므로 고수를 미리 빼달라고 요청을 하면 됩니다. 이 단어가 바로 '콤 쪼 라우 텀'이므로 꼭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나트랑에서 여행할때 필요한 정보들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습니다. 물론 모든 정보를 담은 것은 아니지만 놓치기 쉬운 정보들을 소개해드렸으니 여기서 필요한 정보들을 꼭 챙겨가셔서 어려움 없이 즐거운 여행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