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바르셀로나에서 여행하는 소소한 정보

반응형

스페인은 많은 사람이 여행하고 싶은 나라로 꼽는 나라입니다. 이런 스페인에서 가장 매력적인 여행지로 꼽히는 곳들이 있습니다. 그 중 제가 소개해드리고 싶은 도시는 바르셀로나입니다. 바르셀로나는 아름다운 해변과 다양한 관광명소가 있으며 또 메시의 구단으로 유명한 바르셀로나fc의 도시이기도 합니다. 많은 축제가 일어나며 매 축구경기가 있을때마다 축제를 경험할 수 있는 매우 매력적인 바르셀로나인데 이러한 아름답고 재미있는 도시를 더욱 재미있게 즐겨볼 수 있는 내용들을 소개해드리고자합니다. 팁들과 함께 조심해야되는 부분들도 있으니 잘 참고해보시면서 여행을 계획해보시길 바랍니다.

 

 

1. 소매치기를 조심해야합니다.

바르셀로나 뿐만 아니라 스페인은 소매치기로 유명한 나라입니다. 나는 괜찮겠지라고 하는 순간 소매치기를 당하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눈 앞에 있는 사람이 아무렇지 않게 지갑을 가져가려고 하는 모습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죄의식이 없기 때문에 특별히 조심하셔서 관리하길 바랍니다. 더불어 여권관리는 필수입니다.

2. 바르셀로나는 밤늦게까지 돌아다녀도 위험하지 않습니다.

까탈루냐 광장에서 랍블러스거리로 가게되면 오른편은 라발거리가 됩니다. 라발거리는 굉장히 위험하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하지만 라발거리를 제외하고는 안전하므로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대신 소매치기는 항상 주의해야 합니다. 바르셀로나 자체가 사건사고가 많은 도시는 아닙니다.

3. 택시비는 생각보다 비싸지 않습니다.

바르셀로나는 생각보다 작은 도시입니다. 대부분의 관광지는 걸어다녀도 충분합니다. 혹은 지하철로 20분 내외로 다닐수 있어 택시를 잘 타지 않기도 하지만 택시가 생각보다 비싸지 않습니다. 우리나라의 카카오 택시처럼 스페인에는 마이택시라는 어플리케이션이 있기 때문에 마이택시를 이용해서 택시를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바르셀로나 시내에서 택시를 타는 경우 약 5~10유로 정도면 충분합니다.

4. 가우디투어를 추천합니다. 하지만 세ㄹ프로도 가능하니 티켓을 미리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우디투어는 기본적으로 추천합니다. 어느 업체던 일단 들으면 좋습니다. 하지만 스스로 여행하시는 경우 전문가이드분이 직접 녹음해서 설명을 하는 오디오가이드투어인 투어라이브를 추천합니다. 바르셀로나 뿐 아니라 스페인 모든 곳을 알수 있습니다.

5. 해변에서 자전거는 한번쯤 타는 것이 좋습니다.

해변에서 자전거 타는 것은 우리나라에서도 쉽게 경험하기 힘들기 때문에 바르셀로나에 여행을 하게되면 꼭 추천하는 여행코스입니다. 거리를 걷다보면 bicing이라는 자전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거는 시민을 위한 자전거라서 여행을 온 사람들은 타지 못합니다. 하지만 해변 근처에 자전거 렌탈샵이 많기 때문에 자전거를 빌려 이용하면 됩니다. 1시간에 5유로 내외로 렌탈이 가능합니다.

6. 랍블러스 거리에 있는 노천카페에서 맥주 혹은 샴페인은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분위기에 취해 혹은 호객행위에 넘어가 테라스바에 앉는 순간 엄청난 돈을 내야합니다. 와인 한잔에 10유로로 보통 바에 비해 약 4배 이상의 가격차이가 납니다.

7. 스페인에서 점심해결은 메뉴델디아가 좋습니다.

보통의 로컬레스토랑에 가면 12유로 내외로 풀코스 런치세트를 저렴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메뉴델디아란 오늘의 요리라는 뜻으로 에피타이저와 세트로 여러 요리가 함께 나오게 됩니다.

8. 몬주익언덕은 걸어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몬주익은 가벼운 언덕보다는 조금 더 힘든 코스입니다. 여름에 걸어가려고 하다가 굉장히 힘이 들 수 있기 때문에 걷기보다는 버스를 타는 것을 추천합니다. 에스파냐 광장에서 버스를 타고 올라가 케이블을 타고 해변가로 가거나 걸어서 내려오는 것이 좋습니다.

9. 하몽은 제일 비싼 것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비쌀수록 부드러우며 맛 차이가 큽니다. 보케리아 시장이나 하몽테이크 아웃점에서 100그램에 15유로 정도면 먹을 수 있습니다. 맥주와 함께 먹으면 좋기 떄문에 꼭 먹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10. 화장품 브랜드 Lush는 스페인에서 매우 저렴합니다.

스페인에서 러쉬는 영국만큼 저렴하기 때문에 Lush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꼭 사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최근에 전세계적인 분위기가 좋지 않아 여행하기 굉장히 조심스러운 분위기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사랑하는 스페인 그리고 바르셀로나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는 이유는 보시며 나중의 여행을 계획할수도 있고 상상하며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풀어볼수도 있는 기회이니 재미로라도 읽어보시며 힐링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