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날씨가 엄청나게 더워지고 있죠? 제가 살고 있는 곳의 기온은 가장 더울때는 무려 37도까지 올라가곤합니다. 이렇게 더운 날에 최고의 힐링은 에어컨을 켜놓고 치킨과 시원한 맥주 한잔이지 않을까 싶네요. 저는 치킨 말고도 간단한 안주와 맥주를 마시는 것을 즐기곤합니다. 이렇게 여름에 맥주에 대한 관심이 커지긴 하는데 사실 생맥주를 마시기에는 가게에 가서 먹거나 배달음식으로 먹어야 합니다. 하지만 가게를 가기에는 귀찮기도 하고 배달도 가격이 비싸 꺼려지기 마련입니다. 이럴때 캔맥주를 생맥주처럼 마실 수 있다면 정말 좋겠죠? 완전히 같은 맛은 아닐지라도 생맥주와 같은 맛을 캔맥주로 낼 수 있어서 오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아래 팁을 통해 무더운 여름 캔맥주로 시원한 여름 보내보시길 바랍니다.
캔 맥주를 생맥주처럼 마시기
1. 처음 맥주를 따를 때 잔을 기울이지 않고 한번에 부어 거품만 생기게 합니다. 이럴 경우 위는 거친 거품이 생기고 아래는 세밀한 작은 거품들이 생기게 됩니다.
2. 1번에서 생긴 거품이 잔의 2/5정도로 다시 사그라들때를 기라디고 컵을 기울여 맥주잔의 약 90%까지 찰때까지 맥주를 붓습니다.
3 맥주와 거품의 비율을 70% 대 30%로 맞추며 천천히 따라 작은 거품들을 많이 만듭니다.
4. 그 상태에서 맥주를 컵에 부을때 컵에 살짝 넘칠 것 같아 보일때까지 조금씩 따라줍니다.
5. 작은 거품들이 흐르지 않고 살아있을떄까지 부어주면 캥맥주로 생맥주 만들기 완성입니다.
오늘은 무더운 여름에 힐링을 줄 수 있는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 비법인 캔맥주로 생맥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시원한 맥주로 시원하게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